코리아보드게임즈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보드게임 축제 '코리아보드게임즈 패밀리 파크'가 일산 킨텍스에서 16일 개막했다.
행사 첫날인 16일은 평일임에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즐겼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 아동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을 학습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체험형 게임 부스를 다수 설치해 아동들이 보드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보드게임 체험 코스는 연령 별, 테마 별로 구성되어 3~5세 미취학 아동을 위한 '동화 숲 & 말랑 놀이터에는 '아기 돼지 삼형제', '빨간 모자' 등 동화 퍼즐 게임과 함께 만 4세 미만 전용 '말랑 놀이터'가 운영되어 영유아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동차/로봇 학교' 코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휠' 트랙 레이싱과 곤충 로봇 '헥스봇' 체험존이 마련되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6세 이상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마을'에는 '할리갈리', '스플렌더 키즈', '다빈치 코드' 등 베스트셀러 12종을 현장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바로 배워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됐다. '과학 탐험관'에는 '그래비트랙스'로 중력의 원리를 배우고, 큐브 체험존에서 기록 측정 및 라이선스 발급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코너로는 '거인의 정원' 부스에서 '쿼리도', '클라스크' 등 인기 게임을 사람 몸집만한 대형 사이즈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된다. '미스터리 클럽' 코너에는 온 가족이 협력해 퍼즐을 풀고 탈출하는 '엑시트(EXIT)', '이스케이프 룸' 등 몰입감 넘치는 추리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다.
주말에는 이벤트 존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할리갈리 컵스와 코코너츠 게임을 활용한 대형판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긴장감 넘치는 '보드게임 이름 맞히기' 스피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장 한켠에는 카페와 간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코너가 마련됐으며, 보드게임 할인 판매도 이뤄져 체험해 본 보드게임을 구입해 귀가하는 가족들도 많았다. 주말을 맞아 17일~18일에는 더 많은 관람객이 킨텍스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관계자는 "연령별로 즐길 거리를 세심하게 나누어 구성한 만큼, 가이드를 미리 확인하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온 가족이 보드게임의 즐거움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