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구성원과 함께 성장" SK렌터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은총 기자]

SK렌터카가 2024-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업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2024년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반에 걸친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정보공개 표준,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권고안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작성됐다.

비상장사임에도 불구하고 고객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일관성을 위해 매년 보고서를 공시하고 있으며, 외부 컨설팅 없이 내재화된 역량으로 발간하면서도 외부 공인 전문기관의 제3자 검증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보고서에는 렌터카 산업 특성을 반영한 중대성 평가 결과도 담겼다. SK렌터카는 모빌리티 업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핵심 ESG 이슈를 도출했으며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저감 고객 중심 경영 지배구조의 투명성·전문성·다양성을 3대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실질적인 탄소 감축 성과를 냈다.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첫해에 1921톤 CO₂-eq 감축량에 대해 정부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 2024년 219MWh, 2025년 상반기 197MWh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 경험 혁신에 주력했다. 2024년 12월 채널별로 분산돼 있던 회원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통합회원 체계를 도입했다. 탄 만큼 요금을 내는 타고페이와 중고차를 충분히 이용한 뒤 구매를 결정하는 타고바이 등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상품을 선보였다. 사회공헌 측면에서는 이동약자 차량 지원 사업인 New 모빌리티 뱅크를 포천, 이천, 천안 등으로 확대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현장 중심의 책임경영과 내부 소통 강화에 집중했다. CEO 현장 경영과 함께 신박한 아이디어와 마음의 소리 등 직속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발간과 임직원 교육을 통해 거래 투명성 제고에도 나서고 있다.

이정환 대표이사는 "이해관계자와 함께 만드는 변화야말로 우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며 "SK렌터카는 단순히 차량을 제공하는 기업을 넘어 사람과 환경,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는 원칙과 책임감, 구성원들과의 탄탄한 공감대를 기반으로 SK렌터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