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브, 2월 말 컴백…또 한 번 '퍼펙트 올 킬' 노린다 [공식입장]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아이브 / 사진=DB

아이브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2월 말 컴백을 앞두고 있다.

1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포츠투데이에 "아이브가 오는 2월 말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이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이다.

아이브는 지난해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와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가요계 최정상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미니 3집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는 아이브가 2025년 가요계 '퍼펙트 올 킬(PAK)'을 달성하게 해준 곡이다. 해당 기록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키치(Kitsch)', '아이엠(I AM)', '배디(Baddie)'에 이은 통산 다섯 번째 'PAK'다. 또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트리플 크라운' 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며, 레이의 '폭주기니' 챌린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애티튜드(ATTITUDE)'와 역주행을 기록한 'XOXZ(엑스오엑스지)'까지 3연타 히트에 성공했다. 아이브는 이 곡들로 총 20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데뷔 이래 음악방송 통산 7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두 장의 미니 앨범 모두 초동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달성했고, 데뷔 초 싱글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음반을 모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는 '7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웠다. 아이브의 이러한 성취는 주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25개의 트로피를 휩쓰는 쾌거로 이어졌다.

아이브가 이번 컴백을 통해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컴백 활동 직후인 4월에는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공연을 개최한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