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강정훈 iM뱅크 행장 첫 경영전략회의서 "속도감 있는 은행" 강조

뉴스1 김종엽 기자
원문보기
강정훈 iM뱅크 은행장이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iM뱅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정훈 iM뱅크 은행장이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iM뱅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iM뱅크는 16일 올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강정훈 은행장이 취임 후 처음 열린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임원 및 부점장 등 2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업무계획, 경영전략 발표 및 CEO비전 소개, 기부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회의에서 강 행장은 '금융을 바꾸는 금융 퍼스트무버'를 경영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전략방향으로 성장 측면에서의 '포트폴리오 최적화', 손익 부분에서 '수익구조 안정화'에 이어 미래를 위한 차별화 경영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그룹별 계획을 공유했다.

또 올해 신설된 AX(인공지능 전환) 추진부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은행의 '디지털 컴퍼니'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기술 및 사업 활용 계획도 발표했다.

강 행장은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실행과 집중적 성과 창출을 통한 속도감 있는 iM뱅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kim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