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서대문 사고버스 기사 "브레이크 작동 안 됐다"…음주·약물 '음성'

MBN
원문보기

울 서대문역 사거리에서 인도로 돌진해 건물과 충돌한 버스가 견인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에서 시내버스가 인근 인도로 돌진하면서 건물에 충돌한 가운데, 버스 운전기사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16일) 경찰에 따르면, 사고를 낸 시내버스 기사인 50대 남성 A 씨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라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이 사고로 중상자 2명, 경상자 11명이 발생했습니다. 중상자들은 인도에 서 있다 버스와 충돌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50대 여성은 다리에 골절상을 당했고, 30대 남성은 머리에 출혈이 발생했습니다.

버스기사를 포함한 나머지 부상자들은 버스 탑승객과 다른 승용차 탑승자들로 파악됩니다. 사고 당시 버스 내부에는 기사 외 10여 명의 탑승객이 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경찰에 따르면 버스 기사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으며, 약물간이검사 결과도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경찰은 A 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할 방침입니다. 차량 결함 여부 등 구체적인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도 의뢰할 예정입니다.


앞서 이날 오후 1시 15분쯤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에서 704번 시내버스가 인도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버스가 충돌한 곳은 NH농협은행 서대문 본점영업부 1층 창구 쪽입니다.


서울 서대문역 사거리에서 버스가 인도로 돌진 뒤 건물에 충돌해 있다. / 사진=연합뉴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