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일곱 개의 대죄 : 오리진' 출시, 3월로 연기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넷마블이 차기작 '일곱 개의 대죄 : 오리진'이 출시 일정을 이달 28일에서 3월로 연기키로 결정했다.

구도형 넷마블에프앤씨 PD는 1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의 피드백을 작품 완성도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구 PD는 덧붙였다.

구 PD는 지난 테스트에서 주요 개선 필요 사항을 정리한 결과 조작성 전투 유저 인터페이스 및 경험(UI ㆍUX) 등에 대한 유저 의견이 많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일부 항목은 비교적 빠른 개선이 가능했지만, 상당수 항목은 단순 수치 조정을 넘어 게임 구조 전반에 대한 재검토와 시스템 단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면서 "결국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출시 일정을 3월로 조정키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투 시스템 개편'과 '탐험 편의성 강화'에 대한 개선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투에서의합기 버스트 회피 등의 요소를 개선키로 결정했고, 조작감과 액션성 전반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또한 오픈월드에서의 자동 길찾기나 탐험에서의 편의성 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앞서 진행한 테스트 월드맵 영역을 출시 시점에 모두 공개할 것이라고 구 PD는 밝혔다. 그러면서 '바스테 감옥' '백몽의 숲' 등의 지역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소개했다.


이 작품은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부 이상을 기록한 만화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플레이스테이션(PS)5 콘솔 및 스팀 등 멀티 플랫폼 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