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尹·김건희 2차 특검법' 통과에 "특검 중독, 국기문란"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백승은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6일 '2차 종합특검법'이 통과한 것에 대해 "또 하나의 정치특검이 통과됐다. 용서할 수 없는 종합 국기문란"이라고 밝혔다.

이날 통과된 2차 종합특검법은 내란·김건희·채해병 특검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새 범죄 혐의를 수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뉴스핌DB]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뉴스핌DB]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또 하나의 정치특검이 통과됐다. 특검 중독 중증 수준"이라며 "특검이 없으면 정권 유지에 자신이 없다는 실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물가와 환율이 치솟고, 부동산 가격이 폭등해 국민을 주거 난민으로 내몰고 돈 풀기 말고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이 총체적 무능을 가리기 위해 국민 시선을 돌릴 사냥개를 풀어놓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오 시장은 "진짜 종합적 특검이 필요한 사람들이 누구냐. 공천을 대가로 억 소리 나는 검은돈이 오갔다"라며 최근 민주당 내에서 불거진 공천 헌금 의혹을 지적했다.

또 "여당 실세 원내대표까지 지낸 사람의 비리·부패는 끝도 없이 터져 나온다. 이런 사람들 수사하라고 있는 게 특검"이라며 "자신들 치부는 가리고, 이미 나라를 쑥대밭으로 만든 특검을 또 써먹겠다니 용서할 수 없는 종합 국기문란이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통과된 특검법에 따르면 20일간 준비기간을 거쳐 90일간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 필요시 30일간 두 차례 수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앞으로 특검은 2022년 3월 9일~2024년 12월 3일까지 무인기 평양 침투, 이른바 '노상원 수첩'을 비롯해 김건희 여사가 개입했다고 알려진 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100win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필라델피아 리얼무토 재계약
    필라델피아 리얼무토 재계약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5. 5박강현 김나영 4강
    박강현 김나영 4강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