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프로젝트Y’ 한소희, 첫 상업영화 “발가벗겨진 내모습 어떻게 봐줄까..무섭다”[인터뷰②]

OSEN
원문보기

[OSEN=김나연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한소희가 ‘프로젝트 Y’를 통해 첫 상업영화 주연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프로젝트 Y’(감독 이환) 주연 배우 한소희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 그 한가운데에서 다른 내일을 꿈꾸며 살아가던 미선과 도경이 인생의 벼랑 끝에서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이날 한소희는 첫 상업 영화 데뷔작의 개봉을 앞둔 소감을 묻자 “물론 떨리는 마음도 있는데, 많이 궁금하다. 어떤 시선으로 봐주실지 궁금함이 가장 크고, 약간 무섭기도 하다. 좋은 의미에서 무서운것 같다. 저도 큰 스크린에서 제 얼굴을 보는게 처음이기도 해서 감정 표현들이나 스토리 라인들이 다 전달이 됐을지, 그런 것도 궁금하다”고 털어놨다.

그는 듣고 싶은 반응에 대해 “재밌고 신선했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어 어떤 면에서 ‘신선하다’는 표현을 사용했는지 묻자 “물론 제 얘기만은 아니고 어쨌든 저희 영화에 황소 캐릭터를 어떻게 보셨을지 궁금하다. 정영주 선배님이 머리를 미시면서까지 촬영 했으니까. 그런 부분들이 영화에 잘 스며들었는지, 신선함이 다가왔는지 궁금하다. 어쨌든 종서랑 제가 한 프레임에 담길 일이 이번 기회 말고 또 있기 쉽지 않다 보니 오래 잔상이 남게끔 인상깊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작중 한소희는 꽃집 주인이자 유흥가의 에이스 윤미선 캐릭터로 분했다. 그는 외적으로 신경쓴 부분에 대해 “외적인 노력보다 ‘난 남들과 달라’라는 생각과 그 애티튜드 가지고 연기에 임했다. 외모에 신경쓴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모두가 모여있을 때 ‘나는 이 사람들과 다르다’는 분리성을 두고 촬영하면 조금 다른 액팅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촬영했다”고 전했다.


이어 “어리숙한 생각으로 이 업을 하고있지만 신들을 보면 미선이는 그렇게 이 일을 절박해 하지 않는다. ‘나는 이 일을 끝까지 할 수 있어’, ‘난 이걸로 돈을 벌 수 있어’라는 확신을 가진게 조금 남들과 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한소희는 “저도 하루 벌어 하루 살았던 시절이 있었다. 미선이가 이 일을 하는 궁극적 목표는 행복을 위한 일이다. 저도 옛날에 아르바이트를 할 때 배우가 되기 위해 이런 알바를 한다는 것 보다는 제 행복을 추구하면서 일했던 기억이 있다. 그게 물질적인것 뿐만 아니더라도. 그런 점은 닮아있는 것 같다. 어떤 일을 하든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는 자세는 비슷했던 것 같다”라면서도 “저라면 그렇게 살지는 않을 것 같다”라고 캐릭터와 자신의 차이를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드라마와 영화 촬영 현장의 차이에 대해 “제가 드라마를 시작할때 OTT가 성행할 때였다. 영화 스태프들이 많았고 시간제라는 게 생긴 타이밍이라 현장에 대한 다른 점은 크게 못 느꼈다”며 “제가 무섭다고 느낀 건 어쨌든 큰 화면으로 제 얼굴을 본다는 게 제 작은 눈짓이나 그런 것들도 다 포착할수 있다는 점에서 발가벗겨진 기분이었다. 되게 무서운데 그 발가벗겨진 제 모습을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다. 다른 OTT 시리즈물도 대본이 결말이 나와있는 작품도 있지만, 영화는 한 시나리오에 기승전결이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거지 않나. 보다 신의 해석의 농도가 짙어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프로젝트 Y’를 하며 스스로에게 남은 점에 관해서는 “어떤 대본이 저한테 찾아오더라도 이것 저것 재지 않고 용기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표현할 수 있는 지점들이 합당하다 느끼면 도전 의식이 많이 생긴것 같다”며 “늘 대본이 들어올때마다 도전을 하긴 했지만, 이 작품이 과감하게 선택의 폭을 열어준것 같다”고 털어놨다. (인터뷰③으로 이어집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9아토엔터테인먼트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