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월드컵 트로피에 눈 못 떼는 차범근 "미운 감정이 든다" [TF사진관]

더팩트
원문보기
차범근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 미디어 간담회에 참석해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서예원 기자

차범근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 미디어 간담회에 참석해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서예원 기자] 차범근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 미디어 간담회에 참석해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차 전 감독은 트로피를 본 뒤 "미운 감정이 든다"며 "갖고 싶어도 가질 수 없는 월드컵 트로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김용식 원로 선생님께서 1954년도에 스위스 월드컵을 시작으로 1986년엔 우리 세대가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 2002년에는 아들 세대가 4강에 올랐다. 이제 손자 세대에는 트로피도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통해 전 세계가 열망하는 월드컵 트로피를 국내 축구 팬들이 직접 만나볼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는 2006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6회째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6년 1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해 150여 일 동안 30개 FIFA 회원국을 찾아 75개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트로피는 이날부터 이틀간 한국에 머무른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는 18캐럿 순금으로 제작됐으며 무게는 6.175kg이다.

yennie@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