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신제품 모발 유산균 ‘모큐락’. |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양행은 모발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신제품 모발 유산균 ‘모큐락’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외부 케어 중심이 아닌 장내 환경을 포함한 전신 환경 관리 관점에서 모발이 자라기 좋은 조건을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발은 성장기와 휴지기 등 고유한 주기를 가진 조직입니다. 연령 증가와 생활 환경 변화에 따라 성장기 모발 비율이 감소할 수 있는데, 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연구를 통해 성장기 모발이 유지될 수 있는 전신 환경 관리의 중요성에 주목했습니다.
‘모큐락’에는 L. curvatus LB-P9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적용됐습니다. 해당 균주는 장내 환경을 통해 호르몬과 면역 및 대사 균형에 관여하는 특성을 가졌습니다. 유한양행은 자사 연구 기준에 따라 모발 건강과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이를 주원료로 선택했습니다.
비임상 동물실험 결과 모발 성장 자극 인자 증가와 함께 모발 성장률 및 두께, 항산화 효소 활성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이어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모발의 윤기와 탄력 지표인 인장강도 증가를 확인해 모발 컨디션 전반을 관리하는 이너뷰티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제품은 단기간의 변화보다 모발 성장 주기 전반을 고려한 근본적인 관리 관점을 지향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관리 루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일 1회 1캡슐 섭취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양행은 앞서 국내 최초 혈당 관리 유산균 당큐락을 선보이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기능성 관리 영역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모큐락은 검증된 균주를 적용하고 비임상 및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모발 성장 신호 관리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제품은 오는 18일 CJ온스타일을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해당 방송에서는 모발 유산균 제품과 함께 탈모 샴푸를 포함한 특별 패키지가 소개될 계획입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