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시스템, 협력사 해외진출 지원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석대건 기자]
한화시스템이 오늘 '2026년 동반성장데이'에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약속했다. [사진: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오늘 '2026년 동반성장데이'에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약속했다. [사진: 한화시스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화시스템이 협력사 대표이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손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시스템 임직원 30여명이 함께했다.

동반성장데이는 한화시스템이 협력사들과 지난 한 해의 동반성장 정책과 상생협력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신년 계획을 마련하는 행사다. 2022년 이후 매년 개최됐으며, 연말에 열리던 행사를 올해는 1월에 진행했다.

한화시스템은 이 자리에서 글로벌 동반진출 방안 모색, 미래 기술 확보 지원,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동반성장 강화 등을 약속했다. 올해 미국·유럽·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협력사의 기술 및 제품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 개척 방안과 수출협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방산·ICT 분야에서 대한민국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AI·무인체계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의 공동 기술협력과 연구개발(R&D) 지원도 확대한다.

지난 3년간 회사는 투자지원 및 기술협업 과제를 통해 협력사와 함정용 전원분배장치 표준모델, 국산 다기능레이다 로타리조인트 등의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전원분배장치는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원을 분배하고 과전류를 보호하는 장치다. 로타리조인트는 고정부와 회전부 사이에 밀봉 및 유체 흐름을 조절하는 부품이다.

또 협력사 경영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HPMS(Hanwha Systems Partner Management Support package program) 참여 기업을 기존 대비 300% 확대한다. HPMS는 경영진단, 경영자문, ESG진단 컨설팅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순환형 프로그램이다. 공정거래협약 체결 대상도 120개사까지 늘린다.


손재일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지난해 한화시스템의 국내사업 수주 및 해외수출 성과는 협력사 임직원 분들의 품질개선을 위한 노고와 납기준수를 위한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올해도 세계 시장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기술협력·ESG·인재육성 전반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로부터 국내 방산기업 중 처음으로 최고 등급인 'AAA'를 받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