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타이어뱅크, 주행 환경별 윈터타이어 선택 기준 제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규성 기자]
타이어뱅크는 윈터타이어 선택 시 주 운행 지역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타이어뱅크 제공

타이어뱅크는 윈터타이어 선택 시 주 운행 지역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타이어뱅크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새해 들어 전국에 한파가 이어지며 도로 결빙과 폭설로 인한 교통 안전 우려가 커지고 있다.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얼어붙는 블랙아이스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겨울철 차량 관리의 중요성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겨울철 기온이 영상 7도 이하로 내려가면 일반 타이어는 고무가 딱딱해져 제동력과 조향 성능이 떨어진다. 윈터타이어는 저온에서도 유연성을 유지하는 특수 컴파운드를 사용해 접지력을 확보한다.

깊고 넓은 트레드 패턴을 적용해 눈과 수분 배출에도 유리하다. 눈길과 빙판길뿐 아니라 겨울철 전반적인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타이어뱅크는 윈터타이어 선택 시 주 운행 지역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알파인 타입은 비교적 단단한 고무를 사용해 내구성과 배수 성능이 뛰어나다. 제설이 잘 이뤄지는 도심 도로 주행이 잦은 경우 적합하다. 반면 노르딕 타입은 더 부드러운 컴파운드를 적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다. 눈과 결빙이 잦은 산간 지역이나 강원, 경기 북부 등에서 효과적이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윈터타이어 장착은 겨울철 안전을 위한 기본 대비"라며 "자신의 주행 환경에 맞는 타입을 선택하면 보다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