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신한은행, 포용금융 실천 확대…SOHO사관학교 중급 38기 출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박수아 기자]

신한은행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 SOHO사관학교 중급과정 38기' 개강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음식업과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포용금융 프로그램이다. 2017년 첫 운영 이후 현재까지 총 11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중급과정은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브랜딩 및 홍보 전략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단순 이론 중심 교육이 아니라 실제 영업 환경을 반영한 실무 중심 컨설팅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은행은 올해부터 공공배달 플랫폼 '땡겨요'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체계도 확대한다. 배달·주문 플랫폼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현장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영업 구조와 경영 애로를 보다 정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연계해 소상공인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플랫폼과 교육을 연계해 소상공인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지원 모델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부터 신한 SOHO사관학교를 초급·중급·고급 과정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초급과정은 사업 초기 안정화를 위한 기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중급과정은 브랜딩과 마케팅을 통한 매출 성장 전략을 다룬다. 고급과정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설립과 해외 진출 전략 등 중장기 성장 단계에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