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美 '이건희 컬렉션' 갈라 행사에 삼성家 총출동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 등 삼성 일가가 28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이건희 컬렉션' 갈라 행사에 참석한다.

재계에 따르면, 삼성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고 이건희 선대회장과 유족이 국가에 기증한 '이건희 컬렉션'의 성공적 첫 해외 전시를 기념하기 위한 갈라 행사를 개최한다.

(왼쪽 2번째부터)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왼쪽 2번째부터)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행사에는 이 회장과 홍 명예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등 삼성 총수 일가가 총출동할 예정이다.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미국 정·재계 인사도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갈라 행사는 북미 지역에서 40여 년만에 최대 규모로 열린 한국의 고 미술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이 선대회장의 '문화보국'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이 공동 개최한 이 선대회장 기증품 국외순회전의 첫 번째 전시 '한국의 보물 : 모으고, 아끼고, 나누다'는 미국 워싱턴DC 스미스소니언 국립아시아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건희 컬렉션은 시카고박물관(2026년 3월 7일~7월 5일)과 영국박물관(2026년 9월 10일~2027년 1월 10일)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