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OST·로제' 더블랙레이블 정경인 대표 "음악으로 韓 문화 이바지 노력"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제 22회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서 디딤돌상
부싯돌상 갓·조약돌상 불닭볶음면
[서울=뉴시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프로듀싱에 참여한 테디 총괄 프로듀서 등이 속한 K-팝 가요기획사 더블랙레이블이 한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정경인 더블랙레이블 대표는 CICI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사장 최정화)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연 '제 22회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서 디딤돌상을 받았다.

더블랙레이블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제작에 참여해 혁신적 사운드와 글로벌 감각으로 K-콘텐츠의 감성을 세계에 전하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1위를 석권해 K팝이 세계 대중문화의 주류로 자리잡는 데 디딤돌이 된 점을 인정 받았다.

정 대표는 더블랙레이블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작업에 3년 전부터 참여했다며 "처음 제작할 때만 해도 이렇게까지 큰 영향이 있을 줄 예상치 못했다"고 말했다.

"저희가 한국의 문화가 녹아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한국을 알리고 음악을 알리는 기회를 가진 것 자체에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업인 음악으로 한국 문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블랙레이블은 이른바 'K-팝 4대 기획사'엔 포함되지 않지만 최근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아파트' 신드롬의 주인공인 로제가 이곳에 속해 있다. 또 한류그룹 '빅뱅' 멤버 태양, 신예 걸그룹 '미야오(MEOVV)', 혼성그룹 열풍을 일으킨 '올데이프로젝트'(올데프)도 매니지먼트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더블랙레이블 정경인 대표. (사진 = CICI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더블랙레이블 정경인 대표. (사진 = CICI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정 대표는 "더 블렉 레이블은 작은 회사지만, 아티스트들의 재능을 극대화하고 개성을 살리는데 큰 장점이 있다"면서 "획일화된 아티스트가 아니라 각자의 장점을 잘 발견하고 고민해 제작에 반영하고 있다. 그 결과 우리 회사의 아티스트들의 강한 개성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다"고 자신했다.

더블랙레이블은 무엇보다 기존 K-팝 시장의 문법을 깨고 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정 대표는 "저희 전략은 좀 단순한 데서 시작됐다. 어찌 보면, 지금 데뷔한지 1년 좀 넘어가는 걸그룹 미야오와 반년 넘어가는 올데이프로젝트의 반응이 좋은데, 기본적으로 이분들이 가수이기 때문에 좋은 음악을 만드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특기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혼성 그룹인데 최근 오랜 기간동안 혼성그룹이 만들어지지도 활동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저희 연습하고 있는 친구들 중에서 개성이 뛰어난 이친구들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겠다 싶어서 만들었다. 혼성 그룹만의 매력과 신선함을 들려드리며,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만든 것이 그 전략이었다"고 부연했다.

더블랙레이블엔 박보검, 임시완 같은 스타 배우들도 속해 있다. 현재 이 레이블은 가수와 배우를 육성하는 것을 중장기 성장 전력으로 보고 있다.

[서울=뉴시스] '제 22회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사진 = CICI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제 22회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사진 = CICI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정 대표는 아울러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한국의 먹을거리, 문화를 많이 보여줬다면서 "K팝 산업이 커지다보니 전세계 팬들이 한국문화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을 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좋은 예다. 라이프 스타일 쪽으로도 내부에서 큰 도전과제라고 생각하고,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이미지 부싯돌상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을 통해 재조명된 갓(대표 수상 배우 겸 작가), 한국이미지 조약돌상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에게 돌아갔다.

디디에 벨투아즈 Cs 대표·CICI 공동대표와 최정화 CICI 이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한국 문화가 세계와 연결되는데 수상자들의 공헌이 지대했으며, 다방면을 통해 K-컬처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수상자들은 세계와 적극 소통해 외교 신뢰를 높이고, 경제 영향력을 강화했으며, 문화적 공감과 현시대의 메시지를 파악하는 등 성과를 이뤘기에 본 상(디딤돌 상, 부싯돌 상, 조약돌 상)을 수여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엔 류진 한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에드워드 리 셰프,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카이스트(KAIST) 이사장,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배우 박중훈과 신애라,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가수 서도 등도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