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기업 수출 성과 중소기업과 나눈다"…중기부, 상생 방안 논의

아시아경제 이서희
원문보기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
정부가 대기업의 수주·수출 성과를 중소기업으로까지 확산하는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기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기부


16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성숙 장관 주재로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지난 1월9일 발표한 2026 경제성장전략 중 '모두의 성장' 전략을 시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전략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대기업의 수주 및 수출 성과를 중소·벤처기업으로까지 확산시키고 기술탈취 등 불공정거래 행위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제조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중심의 기존 상생협력의 틀을 플랫폼과 금융, 지역 등 기업 생태계 전반으로 확산하는 방안을 고민했다.

한 장관은 "우리 정부는 '대기업 중심 성장'에서 '모두의 성장'으로 대전환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성장의 과실을 나누고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포함한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전략'을 내주 중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