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콘크리트 마켓' 이재인 "연기 천재라고? 캐릭터 칭찬에 감사하죠"

뉴스1 정유진 기자
원문보기

[N인터뷰]

극장판 이어 공개된 웨이브 시리즈 '콘크리트 마켓'



이재인/콘텐츠웨이브 제공

이재인/콘텐츠웨이브 제공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이재인이 '연기 천재'라는 칭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재인은 최근 진행된 웨이브 '콘크리트 마켓'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연기 천재"라는 댓글이 달리는 등 연기력에 대한 칭찬이 많은 것에 대해 "내 나이대에 할 수 있는 최선의 연기를 다했어서 그렇게 생각해 주시는 게 아닐까"라고 밝히며 쑥스러워했다.

이어 "어찌 보면 비현실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다 보니까 관객들과 시청자들에게 설득되는 게 관건인데, 그만큼 많은 분들이 희로의 매력을 느껴주셨다고 생각한다, 내 연기에 대한 칭찬보다는 희로에 대한 칭찬인 것으로 받아들여서 감사하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콘크리트 마켓'은 대지진 이후 유일하게 남은 아파트에서 생긴 황궁마켓에서 새로운 질서를 만들려는 사람들이 목숨을 건 생존에 맞서기 시작하는 재난 드라마다. 지난해 12월 3일 개봉한 극장판에 이어 같은 달 23일 웨이브에서 7부작 시리즈로 공개됐다.

이재인/콘텐츠웨이브 제공

이재인/콘텐츠웨이브 제공


이날 이재인은 캐릭터를 위해 어떤 것을 준비했는지 묻자 "희로가 서술을 하는 인물로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희로가 시점자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희로의 시야로 이야기가 흘러가는 것 같지만 시점자는 태진(홍경 분)이라 생각했다, 태진이의 성장 서사라 생각했고, 성장 끌어내는 인물이 희로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희로는 이끄는 면이 있어야 하고 태진이나 세희를 앞에서 끌어내는 인물이다, (두 사람과의 기 싸움에서)지지 않아야겠다 생각하면서 연기했다, 희로가 다 이겨야 한다, 전략적으로 모두를 이겨야 하는 캐릭터였다, 잘 이겨보겠어 하는 마음으로 연기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콘크리트 마켓'은 지난해 12월 23일 1~3화까지 공개된 후 오픈 당일부터 26일까지 4일 연속으로 웨이브 전 장르 통합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달 30일 4~7화 공개 후 오픈 당일인 30일부터 지난 1월 2일까지 전장르 통합 신규 유료가입 견인 1위를 기록하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