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 코스닥 373160)의 취업정보회사 제로베이스가 14일 온라인으로 ‘2026 온라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상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취업·이직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 신청자 수가 3천 명을 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제로베이스는 누적 수강생 약 2만 명과 84% 취업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과 직무별 데이터를 축적해온 국내 최초 취업정보회사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025년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2026년 취업 트렌드, 취업 준비 유형별 면접 전략 등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다.
1부 강연에서는 제로베이스 대표 컨설턴트가 ‘2026 취업이 1월에 결정되는 이유’를 주제로 서류 준비와 면접 전략을 안내했다. 이어 최상아 기획 리드는 ‘실제 합격 데이터 기반 2026 NEW 취업 전략’을 통해 1만 8천 건의 누적 데이터와 2025년 합격 사례를 공유하며 참가자들에게 구체적 전략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대기업 S사 HR 담당자 한빛 연사가 ‘나만의 취업·이직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실시간 Q&A를 진행, 참가자 개별 상황에 맞춘 조언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2026 IT 대기업 합격 전략서 ▲2026 상반기 대비 현대차그룹 합격 전략서 등 자료를 무료 배포했으며, 박람회를 끝까지 시청한 참가자에게 최신 대기업 합격 자소서 10종을 추가로 제공했다.
한 구직자는 “막막했던 취업 준비의 실마리를 찾았다”며 “수준 높은 연사진의 경험과 분석 기반 정보가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채용 시장 위축 시 구체적 데이터와 전략적 조언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취업·이직 준비생의 신뢰받는 동반자와 멘토가 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942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