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장수군, 현장 중심 민원행정 개선 방안 모색

서울경제TV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원문보기
최훈식 군수 주재로 실질적 개선책 모색
인허가 민원·감정노동 등 현안 공유
최훈식 장수군수(가운데)가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민원 처리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최훈식 장수군수(가운데)가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민원 처리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 중심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민원 행정 기반 마련에 나섰다.

군은 지난 15일 군청 소통회의실에서 최훈식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안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에서 체감하는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고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민원 행정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법령 해석이 복잡한 인허가 민원 증가로 인한 업무 부담, 전화 민원 급증에 따른 처리 지연 우려,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감정노동과 직원 스트레스 등 다양한 현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민원 처리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 필요성과 함께,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와 근무 여건 개선의 중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최훈식 군수는 "민원 현장에서 묵묵히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한다"며 "보다 안정적인 민원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앞으로도 민원 현안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직원 의견 수렴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하고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4. 4한일 관계 발전
    한일 관계 발전
  5. 5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