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코스맥스바이오, 천천히 녹는 지속성 비타민C '타임핏 비타' 개발

뉴시스 이명동
원문보기
9시간 동안 비타민C 600㎎ 방출하도록 설계
[서울=뉴시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지속성 비타민C 제형인 타임핏 비타(TimeFit-vita)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타임핏 비타 이미지. (사진=코스맥스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지속성 비타민C 제형인 타임핏 비타(TimeFit-vita)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타임핏 비타 이미지. (사진=코스맥스 제공) 2026.01.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명동 기자 =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지속성 비타민C 제형인 타임핏 비타(TimeFit-vita)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속성 제형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신규 고시 제형으로 일반 제형 대비 천천히 녹아 오랜 시간 기능성분을 방출하는 특징이 있다.

기존에는 서방정 형태로 의약품에만 적용할 수 있었지만 2024년부터 건강기능식품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타임핏 비타는 코스맥스바이오가 독자 개발한 지속성 제형이다.

셀룰로오스 유래 친수성 고분자 망상구조를 활용한 서방형 정제 기술을 적용했다.

정제가 위액과 만나면 부드럽게 팽창하면서 보호 겔 구조를 형성해 비타민C가 일정 속도로 용출되도록 설계됐다.


타임핏 비타는 기본적으로 9시간 동안 비타민C 600㎎을 방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비타민C는 혈중 일정 농도를 유지할 때 가장 효과적이지만 체내 저장이 어렵다.

특히 고용량 섭취 시 흡수율이 급격히 떨어지며 흡수되지 못한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되는 특성이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이 같은 특성을 고려해 비타민C 600㎎을 9시간 동안 분산 방출하는 구조로 최적 설계를 구현했다.

이는 기존에 권장되던 분할 섭취 개념을 제형 기술로 구현한 것으로 1회 섭취만으로도 장시간 혈중 농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고함량 비타민C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속쓰림 등 위장관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공복 섭취 시에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타임핏 비타 기술은 자체 제형 설계를 기반으로 용출 시간과 용출률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기술 확장성이 높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속성 비타민C 기술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수용성 비타민에 지속 방출 제형 기술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dingd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