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흑백2' 최강록 "스포 막기 위해 아내한테도 우승 얘기 안 해" [N인터뷰]①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최강록 셰프 / 사진제공=넷플릭스

최강록 셰프 /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시즌2가 지난 13일, 마지막 13회를 공개하면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흑백요리사'는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으로,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2년 연속 글로벌 톱10 비영어 쇼 1위를 차지하며 요리 예능 열풍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서는 지난 시즌1에 이어 재도전을 한 최강록이 최종 우승을 거두면서 감동의 서사를 선사했다. 특히 우승 소감으로 자신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세상 모든 요리사들을 위한 헌사를 남기면서 뭉클한 감동을 선물했다.

이런 가운데, 1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김학민 PD, 김은지 PD와 우승자 최강록이 취재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제작진이 풀어내는 '흑백요리사2'의 비하인드를 비롯해 우승자 최강록이 전하는 요리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봤다.

최강록 셰프 / 사진제공=넷플릭스

최강록 셰프 / 사진제공=넷플릭스


-우승 소감을 밝힌다면.

▶재도전해서 좋았다.(웃음) 부담감이 조금 많이 쌓여있었는데 흑백요리사 시즌1이 너무 인기가 많았어서 '형만 한 아우가 없다'처럼 시즌2가 그렇게 되면 어떡하지라는 부담이 첫 번째였다. 많은 분들이 한 자리에 올라가고 싶어 하시고 그 자리를 제가 올라가야 하는데 빨리 떨어지면 어떡하나라는 부담이 있었다 이 두 가지가 제일 컸다. 결과적으로 잘 돼서 기분이 좋다.

-'마스터 셰프 코리아2' 우승과 '흑백요리사2' 우승, 어떤 점이 달랐나.

▶'마스터 셰프 코리아2' 때가 요리하는 사람의 아이디어나 체력적으로 음식을 가장 창의적으로 할 수 있는 때였다. 제가 36살이었는데 그때가 최고점이었다고 생각한다. 그 이후로 13년이 지났는데 그 기간에 노화, 몸이 쇠약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머리도 잘 안 돌아가는 느낌을 받았다. 고인물이 된 것 같은 느낌에서의 우승은 좀 남달랐던 것 같다.


-'마스터 셰프 코리아2' 때도 깨두부를 냈는데 결승전 때 깨두부를 낸 이유는 무엇인가.

▶'마스터 셰프 코리아2' 때 깨두부는 디저트였다. 그때는 젤라틴으로 굳힌 두부여서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았다. 이번엔 그걸 노리고서 한 건 아니었다. 주제가 나를 위한 요리인데 자기 점검 차원, 노화에 의해서 힘든 작업은 메뉴 만들 때 빼는 제 모습을 본 적이 있다. 자꾸 몸 상태에 맞춰서 타협을 한 거다. 아직 나는 조금 더 할 수 있다는 확인 차원에서 많이 저어야 하는 깨두부를 선택했다.

-계속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음식을 내놨는데 시간이 초조하지는 않았나.

▶초조하다. 무한요리천국이라는 미션을 받았을 때 천국 다음은 지옥이라고 예감이 있었다. 그래서 천국에서 못해도 지옥을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사실은 두부 지옥을 보고 굉장한 불타오르는 감정이 있었다. 저거는 해봤어야 되는데라는생각이었다. 그래서 지옥을 갈 생각으로 임했다.

-스포일러에 대한 걱정이 없었나.

▶스포일러 얘기를 듣고 조금 더 꽁꽁 싸매고 숨어있어야겠다 싶었다. 곧 공개를 하겠지 했는데 6개월이나 걸릴 줄 몰랐다. 또 우승 얘기하면 위약금이 상당히 세다. 배우자에게도 얘기 안 했다.

<【N인터뷰】 최강록 편 ②에 계속>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