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여야 단독 영수회담 제안…"대통령, 국정기조 대전환해야"

머니투데이 정경훈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1.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1.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국정기조 전환을 요구하면서 여야 단독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 오찬 쇼할 때가 아니라 제1야당 대표 단식 농성장에 찾아와 손잡고 야당의 요구가 무엇인지 경청할 때"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국정기조 대전환을 위한 몇 가지 제안을 드리려 한다"며 "통일교 게이트와 더불어민주당 공천 뇌물 쌍특검법(특별검사법)을 전면 수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은) 야당 탄압 정치보복 3특검(김건희·내란·채상병 특검) 연장법이 의결되면 재의요구권(법률안 거부권)을 행사하고 여야 재협상 요청을 바란다"며 "이대로 (특검법이) 처리되면 다가올 지방선거는 특검의 개입으로 최악의 불공정 선거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민주당 인사의 범죄 비리에 대한 경찰의 엄정 수사를 지시해달라"며 "보완수사권 폐지를 논하기 전에 공천 뇌물, 장경태·이춘석 의원에 대한 수사를 다시 지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패한 10·15 부동산 대책을 전면 철회하고 과감한 공급 대책을 발표하라"며 "환을, 물가 폭등 해소 대책, 악법 전면 개정 논의를 위한 여·야·정 민생 연석회의를 개최하자"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인사 검증 시스템 쇄신 대책을 발표하길 바란다"며 "법 왜곡죄 신설과 대법관 증원, 4심제 도입 등 사법 파괴 악법 추진 움직임을 중단하라"고 말했다.

또 "이상 말씀드린 국정기조 대전환에 대한 이 대통령의 화답을 기대한다"며 "국정 기조 전환을 위한 단독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한다"고 했다.

정경훈 기자 straight@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4. 4한일 관계 발전
    한일 관계 발전
  5. 5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