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조정치·정인·라디, 오늘(16일) 신곡 '어쩌면' 발매 "위로되길"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하얀곰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하얀곰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하얀곰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도약의 시작을 알리는 ‘하얀곰 프로젝트 Vol.1’의 첫 번째 페이지를 전격 공개한다.

하얀곰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조정치, 정인, 라디(Ra.D)가 호흡을 맞춘 신곡 ‘어쩌면’을 16일 정오 발매하며 본격적인 프로젝트의 서막을 올린다.

신곡 ‘어쩌면’은 국내 최고의 감성과 실력을 겸비한 조정치, 정인, 라디가 그동안 들려줬던 정형화된 음악적 틀에서 벗어나 음악을 처음 시작하던 때의 순수한 마음가짐으로 완성한 곡이다. 펑키하고 경쾌한 알앤비(R&B)/소울(Soul) 그루브를 기반으로 하며, 세 아티스트가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사운드의 조화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기다려왔던 나의 시간이 어쩌면 지금 이 순간일지도 몰라’라는 가사처럼, 지친 일상을 깨우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어쩌면’ 일어날 멋진 일들을 상상하며 비상하는 설렘을 표현해, 듣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적 시도도 돋보인다. 이번 트랙은 몰입형 오디오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믹스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리스너들은 마치 아티스트의 작업실 현장에 있는 듯한 입체적이고 생생한 공간감을 느끼며 더욱 깊이 있는 청취 경험을 할 수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인기 유튜버 ‘음악초보 원스(OneS)’가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원스 감독은 곡 특유의 재치 있는 가사와 밝은 정서를 일상의 소소한 장면들 속에 위트 있게 풀어냈다. 영상 속에는 세 아티스트가 함께 즐기는 자연스러운 잼(Jam)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겼으며, 유쾌한 리듬감과 함께 곡이 가진 희망적인 메시지를 친근하게 시각화했다는 평이다.


하얀곰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하얀곰 프로젝트 Vol.1’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색깔을 가장 순수하게 보여주는 작업이었다”며 “조정치, 정인, 라디의 환상적인 시너지가 담긴 ‘어쩌면’이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설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얀곰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인 ‘어쩌면’은 16일 정오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