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진원생명과학, 개인 맞춤형 항암 핵산 백신 개발 본격화

아시아경제 장효원
원문보기
진원생명과학(대표이사 고광연)은 DNA 및 mRNA 기반의 '개인맞춤형 항암 핵산 백신'을 향후 기업의 핵심 전략 파이프라인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략은 자회사 VGXI가 생산한 개인맞춤형 항암 DNA 백신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임상시험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는 설명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해당 백신을 투여 받아 치료 중이던 환자의 경과가 양호하게 유지됨에 따라 의료진의 동의하에 기존 제조사인 VGXI 측으로 백신의 추가 소량 생산 가능 여부가 문의된 바 있다.

해당 백신은 VGXI의 c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시설에서 제조돼 FDA 승인 임상연구에 공급되었던 제품이다. 진원생명과학 측은 관련 기업이 공식적으로 생산을 의뢰할 경우, 신속한 제조 지원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전달하며 개인맞춤형 백신 분야의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입증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사례는 VGXI가 이미 개인맞춤형 항암 핵산 백신을 GMP 환경에서 생산해 FDA 승인 임상에 공급한 실질적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이는 진원이 추진하는 개인맞춤형 항암 백신 개발 전략의 중요한 기술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회사는 암 정보 시퀀싱(Sequencing) 및 AI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들과의 협력 등을 통해 확보되는 구체적인 성과와 진행 사항을 시장과 지속적으로 공유함으로써, 개발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항암 백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2. 2윤석열 체포 방해
    윤석열 체포 방해
  3. 3명재완 무기징역 선고
    명재완 무기징역 선고
  4. 4뉴진스 다니엘 가족
    뉴진스 다니엘 가족
  5. 5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