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비엣젯항공, '가장 안전한 항공사' 선정…한국 여행객 신뢰도 강화

CBC뉴스
원문보기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사 비엣젯항공이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가 선정한 가장 안전한 항공사에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렸다. 2018년부터 에어라인레이팅스의 최고 안전 등급인 별 7개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항공 안전을 중시하는 글로벌 여행객은 물론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비엣젯항공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다.

비엣젯항공은 수년간 글로벌 주요 저비용항공사들과 함께 안전성 평가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안전성과 신뢰도를 모두 갖춘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정적인 운항 성과와 지속적인 안전 관리 노력이 업계 안팎에서 꾸준히 평가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에어라인레이팅스의 CEO 샤론 피터슨(Sharon Petersen)은 "비엣젯항공은 기단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인 성장과 높은 운항 신뢰도를 동시에 달성해 왔다"며, "젊은 평균 기령의 항공기와 수년간 이어진 무사고 기록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둔 운영 역량을 분명히 입증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베트남 항공 산업 전반 역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안전·보안·운항 효율성 감사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성과로 비엣젯항공은 높은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을 겸비한 항공사로서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신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서울·대구·부산과 하노이, 호찌민, 다낭, 나트랑, 푸꾸옥 등 베트남 주요 도시 및 관광지를 잇는 총 12개 직항 노선을 운영하며, 한국 여행객들은 보다 안심하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베트남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에어라인레이팅스는 전 세계 320여 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사고 이력, 항공기 평균 기령, 조종사 훈련, 국제 안전 감사 등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올해는 기존 지표에 더해 난기류 대응 역량 등 항공 산업 전반의 안전 지표에 대한 비중도 한층 강화됐다.


비엣젯항공은 연료 효율성이 높은 최신 기종 중심의 항공기단을 운영하며, 지역 내 최고 수준인 99.72%의 기술 신뢰도를 기록하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운항 안전 감사(IOSA) 인증은 물론, 지상조업 안전을 평가하는 ISAGO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IATA의 다양한 안전 강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조종사 훈련과 정비, 엔지니어링 분야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지역 및 글로벌 항공 시장 전반에서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비엣젯항공은 한 달 만에 총 22대의 항공기를 신규 도입하며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기단 확장을 단행했다.

에어라인레이팅스는 항공 안전과 서비스 품질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독립 기관이다. 항공 안전 기록을 비롯해 여객 서비스 수준, 국제 규제 준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전 세계 여행객의 항공사 선택을 돕고 있다. 현재 글로벌 항공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평가 기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CBC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