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매달 다른 강릉의 얼굴, 기대하세요"…1월은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아시아투데이 김철수
원문보기


강릉시 '2026~2027 강릉 방문의 해 이달의 추천여행지' 이벤트 추진
자연과 문화, 축제를 테마로 엮어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모습. /강릉시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모습. /강릉시



아시아투데이 김철수 기자 = 강원 강릉시는 강릉의 자연과 문화, 축제를 월별 테마로 엮어 추천여행지를 소개하는 '2026~2027 강릉 방문의 해 이달의 추천여행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매달 하나의 여행테마를 정하여 이에 맞는 대표 관광지와 주요 행사, 음식, 그리고 알려지지 않는 숨은 여행지 등을 선정해 소개하고, 인증샷으로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붉은 말의 해'인 2026년의 첫 시작은 '1월 테마, 새해 희망'으로 정했으며 해돋이 명소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춘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을 1월 이달의 추천여행지로 선정했다.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 도로원표석을 기준으로 정확히 동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특히 하지에는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래시계가 설치돼 있으며 이 상징성과 관광 가치를 인정받아 2015년 '한국관광 100선', 2016년 '열린 관광지'로 선정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이달의 추천여행지 이벤트는 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시 관외 관광객이 추천여행지를 방문해 본인의 얼굴과 방문지가 함께 보이도록 인증사진을 촬영한 뒤 개인 SNS에 게시하고 강릉관광홈페이지(비짓강릉)의 '강릉은지금 - 이달의 추천여행지'코너에 SNS 홍보 내용과 방문 소감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