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남교육청, 남해 돌봄센터 ‘아이빛터’ 현장 점검 진행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경남도교육청은 15일 남해군의 지역 맞춤형 돌봄센터인 '늘봄 남해 아이빛터'를 찾아 운영 현황을 살폈다고 밝혔다.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정책국장, 초등교육과장 등 정책 담당자들이 이날 현장을 방문했다. 남해교육지원청, 남해군청 관계자, 돌봄전담사, 학부모 대표, 해양초·남해초 교장 등도 참석해 현장 의견을 공유했다.

지난해 3월 개소한 '아이빛터'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저녁 8시까지 운영되는 돌봄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셔틀버스 운행과 균형 잡힌 식단 제공 등으로 지역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박 교육감은 "관계자 여러분의 세심한 돌봄 덕분에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게 됐다"며 "이런 노력이 남해군의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 생태계를 넓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는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개선할 점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박 교육감은 "밀양과 남해처럼 지역 실정에 맞는 돌봄 모델이 경남 전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단순한 보살핌을 넘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경남교육청이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방문 결과를 토대로 ▲지역 중심의 돌봄 거점 모델 현장 점검 ▲교육청·지자체·학교 간 협력 구조 강화 ▲정책 수요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돌봄 체계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문재인 대통령 방중
    문재인 대통령 방중
  3. 3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개혁신당 공천팔이
    개혁신당 공천팔이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