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미술관에 가면 뇌는 어떻게 쉬는가'…정재승 교수 강연

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은 MMCA 과천 상설전 ‘한국근현대미술 I, II’ 연계 강연으로 ‘미술관에 가면 뇌는 어떻게 쉬는가: 예술 감상이 감각, 인지, 감정을 바꾸는 방식에 대하여’를 오는 2월 6일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뇌과학자로 잘 알려진 정재승 KAIST 교수를 초청해, 뇌과학자의 시선에서 예술 감상 경험을 새롭게 조명한다. 미술관이라는 공간이 인간의 감각과 인지, 정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를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자리다.

참여 신청은 19일 오전 9시부터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mmca.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35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강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이번 강연이 미술과 뇌과학, 인문학에 관심 있는 일반 관람객은 물론 교육자, 연구자, 전시 기획자들에게도 유의미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작품을 감상하는 경험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MCA 과천 상설전 ‘한국근현대미술 I, II’는 이건희컬렉션 50여 점을 포함해 한국 근현대미술 대표 작가 150여 명의 작품 260여 점을 선보이며, 한국 근현대미술 100년의 흐름을 조망하는 대규모 소장품 상설전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