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방사청장, 페루 의원단과 면담…방산협력 논의

아시아경제 유제훈
원문보기
방위사업청장이 방한 중인 페루 국회의원단과 만나 양국 간 방산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16일 방사청에 따르면 이용철 청장은 전날 오후 과천 방위사업청에서 페루 국회의원단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엔 한-페루 국회 친선교류회 회장인 빅토르 플로레스 의원, 페루 국회 예산위원회 및 국방위원회 소속인 실비아 몬테사 의원 등이 참석했다.


페루는 우리나라의 중남미 최대의 방산 수출 협력국이다. 2024년에는 페루 육·해군과 국내 기업 간 중장기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로 우리 기업들이 최대 15년간 우선협상대상 지위를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차·장갑차 및 잠수함 공동 개발 등 그 협력 범위를 확대 중이다.

특히 지난해 12월엔 이 청장이 페루를 방문한 가운데 중남미지역 방산 수출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인 전차·장갑차 총괄합의서를 체결하고, 올해 중 이행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이 청장은 이번 면담에서 지난달 페루 '육군의 날' 행사에서 체결된 '전차· 장갑차 총괄합의서'를 바탕으로 페루 지상 방산 역량 강화를 돕겠다고 밝히고, 올해 이행계약 체결을 위한 페루 의회 차원의 지지를 당부했다. 이 청장은 "페루는 K-방산의 중남미지역 핵심 파트너"라며 "페루 현지 산업화 모멘텀을 이어가기 위해 후속 이행계약 체결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