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CJ프레시웨이, 3년간 50개 외식 고객사에 홍보 지원

아이뉴스24 구서윤
원문보기
참여 고객사 재계약률 90% 성과로 이어져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중소형 외식 고객사의 대외 홍보를 돕는 PR 솔루션 ‘맛있는 동행’을 통해 지원한 고객사가 지난 3년간 50곳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고객사 가맹점 수 기준으로는 3300여 점포에 이른다.

맛있는 동행 로고. [사진=CJ프레시웨이]

맛있는 동행 로고. [사진=CJ프레시웨이]



맛있는 동행은 대외 홍보가 필요한 식자재 고객사를 위해 홍보 콘텐츠 제작과 노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사의 경쟁력과 기업 가치를 알려 사업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CJ프레시웨이의 언론홍보 역량을 활용해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강점을 살린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언론보도와 SNS 콘텐츠를 통해 노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콘텐츠에는 브랜드 스토리나 창업 배경, 대표 메뉴, 가맹 시스템 특장점 등 사업 경쟁력을 담는 한편,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시너지 요소도 함께 소개한다.

지난해에는 △감성커피 △면식당 △석암생소금구이 △슬로우캘리 △편백회관 등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비롯해 지역 기반 소규모 사업장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하며 프로그램 운영 범위를 넓혔다.

프로그램 성과는 수치로도 확인된다. 참여 고객사의 재계약률은 90%로 집계됐다.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램 결과물 만족도는 100%(매우 만족 또는 만족 응답 비중)를 기록했으며, 재참여 의향 조사에서도 응답자 전원이 긍정적 의사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외식 고객사 관계자는 “홍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언론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6곳이었던 맛있는 동행 프랜차이즈 참여 고객사를 올해는 22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외식 브랜드 성장 단계와 니즈에 맞춰 콘텐츠 형태와 전개 채널을 다변화해 고객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맛있는 동행은 인지도가 낮은 프랜차이즈 사업 초기에 고객사의 언론홍보를 지원해 사업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성공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