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옥천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신규 지급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옥천군 청사 전경.

옥천군 청사 전경.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한 꿈키움 바우처 카드의 2026년도 신규 배부를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부는 기존에 중학교 입학 이후인 3월에 신청을 받던 방식에서 벗어나 지난해 12월 관내 초등학교를 통해 예비 중학생 대상자 명단을 조기에 확보하고 대상자 확정을 마쳐 1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군이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다.

이에 따라 신규 대상 청소년은 19일부터 실물 카드를 수령하는 즉시 사용 할 수 있다. 기존 바우처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기존 카드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카드 분실 등에 따른 재발급은 상시 가능하다.

군은 이처럼 새 학기 시작 전 바우처를 조기 배부하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방학 기간 중 교재 구입 및 자기계발 등 청소년들에게 공백 없는 복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옥천군 꿈키움 바우처는 지난해 9월부터 지원 금액을 도내 최고 수준(13~15세 월 2만 원, 16~18세 월 3만 원)으로 확대하고 지급 방식을 월별로 개편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확대 시행 전 월 200만 원이었던 이용 금액은 확대 시행 후 1200만 원으로 6배 급증했다. 연간 총 지원액 또한 이전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었으며 사용률 85% 이상을 기록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복지 자산으로 자리매김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용 금액이 6배나 증가한 것은 꿈키움 바우처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시기에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제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령한 바우처 카드는 관내 서점, 문구점, 안경점, 체육시설 등 지정 가맹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2. 2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3. 3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4. 4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5. 5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