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광주·전남 가시거리 200m 짙은 안개…무안공항 저시정 경보

뉴스핌
원문보기
[광주·무안=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전남에 매우 짙은 안개가 끼겠다.

16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까지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서울=뉴스핌] 이길동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앞 도로가 미세먼지와 짙은 안개로 덮여 있다.  기상청은  이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등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 그 밖의 경상권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낄 것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동·충청권·광주·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했다.2026.01.16 gdlee@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길동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앞 도로가 미세먼지와 짙은 안개로 덮여 있다. 기상청은 이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등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 그 밖의 경상권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낄 것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동·충청권·광주·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했다.2026.01.16 gdlee@newspim.com


오전 8시 20분 기준으로 주요지점 가시거리는 전남 나주 70m, 해남·보성 80m, 영암90m, 광주 140m 등이다.

광주와 무안공항에 저시정 경보가 발효 중으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

저시정 경보는 가시거리가 350m 이하로 떨어지거나 예상될 때 기상 관서·항공교통 업무기관·운항사 등이 협의해 내려진다.

기상청 관계자는 "지면에 안개나 내린 이슬비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하는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less4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