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타링크, 이동형 '롬' 플랜 데이터 100GB로 확대…속도 제한 완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사진: Teslarati]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사진: Teslarat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Starlink)가 이동형 요금제 '롬(ROAM)' 데이터 제공량을 두 배로 확대했다. 기존 월 50GB까지 고속 통신이 가능했던 '롬 50GB' 요금제는 '롬 100GB'로 변경되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15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스타링크 고객센터에 따르면 롬 100GB 요금제는 월 100GB까지 고속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이후에도 인터넷 사용이 완전히 차단되지 않는다. 고속 데이터 한도를 초과하면 무제한 저속 데이터 모드로 전환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기존 롬 50GB 요금제와 비교해 큰 변화다. 이전에는 데이터 한도를 모두 소진할 경우 스타링크 계정 접속을 제외한 일반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요금은 동결됐으며, 스타링크는 사용자의 데이터 관리 편의를 위해 월 데이터 사용량이 80% 및 100%에 도달할 경우 알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고속 데이터 통신을 보장하기 위해 제공되던 GB 단위 추가 데이터 구매 옵션은 롬 요금제에서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 해당 기능은 기존 사용자들에게 선택적으로 활용되던 요소였던 만큼, 일부 이용자에게는 아쉬운 변화가 될 수 있다.

한편, 롬 요금제는 사용 장소가 수시로 변경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다. 실제로 주소 변경 절차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어, 해외 이동이나 캠핑·차박·야외 작업 환경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스타링크 키트를 롬 요금제로 사용해 본 실제 사용 후기와 요금 청구 방식, 5GHz 대역 차단 후 야외 사용 테스트 등도 공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