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구룡마을 화재, 가용 자원 총동원…안전 최우선 대응" 긴급 지시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원문보기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연합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연합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대형 화제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가동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16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하게 진화하고, 무엇보다 시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새벽 5시경 구룡마을 4지구 내 빈집에서 불이 난 후 불길이 확산되면서 오전 8시49분 소방대응 2단계가 발령됐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 시장은 "건조한 날씨에 불씨가 인근 산림으로 옮겨붙지 않도록 조기 진화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화 이후 이재민 임시주거, 의료지원, 생필품 지원 등 생활안정 대책을 즉시 가동하라고 요청했다.

현재 4지구 총 90세대 중 32세대 47명, 인근 6지구 33세대 53명이 안전하게 전원 대피했다.

시는 소방력 297명, 장비 85대를 투입해 진화 중이다. 긴급구조통제단 지휘 하에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하고, 연소 확대에 대비해 드론과 굴삭기를 투입하는 등 진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구룡중학교에 이재민 임시대피소를 마련하고, 웨스턴 프리미어 강남 호텔 등 2곳에 임시 거처를 마련해 이재민 긴급 구호에 착수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