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사회보장정보원, 희망이음 만족도 향상 현장 의견 수렴 지속

전자신문
원문보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현장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은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5년 간편인증 로그인, 고용24 연계를 통한 채용공고 및 결과 확인 바로보기, 회계 출력물 맞춤 정보 선택기능 등 주요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개선된 시스템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

지난 5일 인천 강화의 3개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7일부터 9일까지는 전남 목포와 도서 벽지 지역인 신안군 비금도를 포함한 총 4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또 지역센터를 거점으로 충남 예산의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은 중부지역센터(충북 오송)에서, 지역아동센터 경북지원단장 의견수렴은 대구경북지역센터에서 각각 진행했다.

박금렬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기획이사(왼쪽 세 번째)가 경기도 광명시 꿈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박금렬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기획이사(왼쪽 세 번째)가 경기도 광명시 꿈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향후 부산경남 및 광주전남지역센터가 추가 개소되면 권역별 지역센터를 중심으로 고객만족 활동 영역을 확대한다. 오는 2월에는 전남 완도군 청산도를 비롯하여 2차 찾아가는 도서 벽지 현장 의견 수렴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해 12월 서울시 지역아동센터 자치구 대표자 자문단을 발족하고, 1차 자문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오는 20일에는 2차 자문회의를 개최한다.

지난 13일에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인천지부 정기총회, 15일에는 강원지역 18개 시·군, 168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석하는 강원도지역아동센터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특히 인천지부 정기총회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금렬 기획이사가 직접 참석하여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은 전국 각지의 지역아동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며, 현장 방문과 자문회의를 통해 시스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