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S-OIL, 구매·조달 핵심 업무에 자체 개발 AI 에이전트 도입

헤럴드경제 한영대
원문보기
AI 기반으로 문서 핵심 정보 추출
S-OIL 본사 전경. [S-OIL 제공]

S-OIL 본사 전경. [S-OIL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S-OIL은 구매·조달 분야 핵심 업무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에이전트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S-OIL이 자체 개발한 AI 에이전트는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문서를 AI가 분석해 핵심 정보를 선별적으로 추출하고, 표준화된 기준에 따라 자재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생성된 데이터는 시스템에 자동 등록된 후 지속해서 중복 및 오류 정보를 지운다.

이번에 도입된 AI 에이전트에는 첨단 디지털 기술이 적용됐다. 공급업체 문서 인식에는 광학 문자 인식 기술을 활용하고, 자재 데이터 생성에는 GPT 기반 AI를 적용했다. S-OIL은 AI 에이전트 도입을 통해 약 8만건에 달하는 자재 데이터의 완성도와 정확성을 높이고, 연간 5000시간 이상의 데이터 처리 시간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샤힌 프로젝트의 올해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2만건 이상의 공정자재 관리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S-OIL은 구매 적정가 예측, 최적 발주유형 추천, 업무절차 안내 챗봇 등 핵심 업무 전반에 걸쳐 AI 솔루션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S-OIL의 디지털 및 AI 기반 혁신 사례는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개최된 IDCE 등 주요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S-OIL 관계자는 “핵심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및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 업무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지속성장의 토대를 한층 더 공고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