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르세데스 전기차 EQ 라인업, 美서 주문 재개…'CLA EV'도 동시 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EQ 라인업이 약 6개월간의 주문 중단을 끝내고 미국 딜러십에 다시 등장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 세단 CLA EV도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15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릭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는 지난해 7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이유로 미국 내 전기차 주문을 전격 중단한 바 있다. 당시 미국 전기차 판매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었으나, 공화당 주도로 모든 전기차 가격이 7500달러 인상되며 수요가 급변하는 등 정책 리스크가 커진 상황이었다. 메르세데스는 전기차 시장의 혼란을 예상했고, 이후 관세 정책 변화로 실제 시장 불안정성이 확대됐다.

이후 시장 상황이 점차 안정되면서 메르세데스는 미국 내 전기차 주문을 다시 개시했다. 2026년형 EQE 세단·SUV, EQS 세단·SUV가 조용히 미국 딜러십에 재등장했으며, 해당 모델들은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된다.

2026년형 EQ 모델들은 전반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졌다. 특히 EQE는 출력이 향상됐고, 모든 EQ 전기차는 테슬라 슈퍼차저 이용이 가능한 NACS 어댑터를 기본 제공해 충전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메르세데스는 올해를 '역대 최대 제품 공세의 해'로 선언하며, 기존 EQ 전기차 라인업 강화와 함께 신형 CLA EV를 동시에 투입했다. CLA EV는 이미 해외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모델로, 이제 미국 딜러십에서도 본격 판매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