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팝의 황제와 도파민의 결합, 로블록스 브루노 마스 품었다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진홍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를 가상 공간으로 불러들여 Z세대 공략에 나선다. 로블록스는 세계적인 팝 아이콘 브루노 마스와 손잡고 새해 맞이 특별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가상 콘서트를 넘어 플랫폼 내 인기 콘텐츠와 대형 아티스트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브루노 마스는 오는 1월 17일(미국 현지시간) 로블록스 내 인기 체험 공간인 '브레인롯 훔치기(Steal Brainrot)'에 등장한다.

그는 이 공간에서 특유의 스웨그 넘치는 퍼포먼스로 신곡 'I Just Might'와 글로벌 히트곡 'Locked Out of Heaven'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즐기는 도중 자연스럽게 아티스트의 공연을 접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별도의 콘서트장을 마련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 인기 게임 모드 안에 아티스트가 침투하는 팝업 형태로 기획됐다. 브레인롯 훔치기 체험에서 아티스트가 팝업으로 등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메타버스 공연이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게임의 재미 요소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단순 관람을 넘어선 상호작용 요소도 강화했다. 팬들은 공연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체험 내에서 브루노 마스 테마의 아이템을 획득하고 한정판 '브루노 브레인롯'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아이템으로 게임 내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며 팬덤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포트나이트 등 경쟁 플랫폼들이 거대한 무대 연출을 강조한 이벤트를 주로 선보였다면 로블록스는 커뮤니티 성격이 강한 맵에 아티스트를 녹여내는 전략을 택했다. 유행에 민감하고 밈(Meme) 문화에 익숙한 로블록스 주 이용자층의 특성을 고려해 몰입도를 높이려는 계산이다.

로블록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창작 플랫폼으로서의 확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3. 3비솃 메츠 계약
    비솃 메츠 계약
  4. 4김광규 전세사기
    김광규 전세사기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