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1월 15일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원장 하현상)과 공단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과 정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공부문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국민대학교 본부관 별관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준기 사업2본부장, 강길원 경영지원실장 등 공단 관계자와 하현상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장, 김진동 특임교수, 이명섭 교학팀장 및 교학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약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복합적인 도시관리 정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방공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과 손잡고 공공부문 전문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 나선다[사진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제공]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1월 15일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원장 하현상)과 공단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과 정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공부문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국민대학교 본부관 별관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준기 사업2본부장, 강길원 경영지원실장 등 공단 관계자와 하현상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장, 김진동 특임교수, 이명섭 교학팀장 및 교학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약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복합적인 도시관리 정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방공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사진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제공]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단 임직원의 행정·정책·도시관리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협력, ▲학위과정, 단기과정, 특강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연계·지원, ▲공공행정 및 지방공기업 운영, 도시관리 정책 분야 공동 연구, ▲학술 세미나·정책포럼·연구 발표회 공동 개최 ▲교수진 자문 및 정보·자료 교류 등이다.특히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단순한 교육 지원을 넘어, 현장 중심의 정책 연구와 실무 적용이 연계된 실질적인 교육·연구 협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공단의 정책 품질과 행정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단이 미래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재 양성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이론과 현장이 결합된 교육·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단 임직원의 행정·정책·도시관리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협력, 학위과정, 단기과정, 특강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연계·지원, 공공행정 및 지방공기업 운영, 도시관리 정책 분야 공동 연구, 학술 세미나·정책포럼·연구 발표회 공동 개최 교수진 자문 및 정보·자료 교류 등이다.
특히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단순한 교육 지원을 넘어, 현장 중심의 정책 연구와 실무 적용이 연계된 실질적인 교육·연구 협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공단의 정책 품질과 행정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단이 미래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재 양성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이론과 현장이 결합된 교육·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