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포스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퇴직연금 1위' 공고히 … 1년새 또 8조 증가

디지털포스트(PC사랑)
원문보기
[김호정 기자]
하나은행, 2025년 전(全)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2025년 전(全)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사진=하나은행



[디지털포스트(PC사랑)=김호정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해 전체 은행권에서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규모 1위를 기록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5년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 48조4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8조1000억원이 증가한 규모로 개인형퇴직연금(IRP) 3조8000억원, 확정기여형(DC) 2조3000억원, 확정급여형(DB) 2조원이 늘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3년 연속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하며 퇴직연금 1등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재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손님중심‧현장중심 기반으로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는 게 하나은행 측의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상담센터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서울·경기·대구·부산 등 전국 8개 주요 거점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상담 전용 차량을 활용한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통해 원거리에 있는 손님을 직접 찾아가며 맞춤형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3월에는 금융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하나 MP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비대면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개인형IRP를 보유한 손님의 연금 인출목표에 맞춰 연금 인출기간 동안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가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AI 연금투자 인출기 솔루션'을 선보였다. 연금 적립부터 수령까지 생애 주기에 맞춰 체계적으로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하나은행 퇴직연금그룹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믿고 오랜 시간을 함께 해주신 손님들이 있었기에 3년 연속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안정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은행권 유일의 3년 연속 우수 사업자로 선정되며 퇴직연금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디지털포스트(PC사랑)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