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배움이 곧 내 일" 건양사이버대, 중장년 '제2의 커리어' 길 연다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초고령사회 대응...중장년 학습자 대상 노인일자리 연계 모델 구축

배나래 건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장이 김현성 남원시니어클럽 관장(왼쪽 사진), 김경옥 전주서원시니어클럽 관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건양사이버대

배나래 건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장이 김현성 남원시니어클럽 관장(왼쪽 사진), 김경옥 전주서원시니어클럽 관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건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최근 노인일자리 전문 수행기관인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 남원시니어클럽,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복지원 전주서원시니어클럽과 노년복지 증진 및 중·고령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공공근로 형태를 넘어 전문성과 현장 이해도를 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노인복지법' 제31조에 근거해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망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자격증 취득에 머무르지 않고 졸업 후 실제 현장 진출로 이어지는 '교육-취업 선순환 구조'를 제도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은 재학 중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운영 시스템을 경험하며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졸업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배나래 사회복지학과장은 "이번 MOU는 대학과 지역사회 민간기관이 협력해 사회복지의 철학과 윤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중장년 학습자들의 경험이 전문성으로 전환돼 실제 직업적 성취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026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2. 2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3. 3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4. 4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5. 5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