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 주재 타운홀미팅 '울산' 개최…참석자 모집중

이데일리 김유성
원문보기
李대통령, SNS 통해 지역 참석자 200명 모집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이재명 대통령이 올해 첫 타운홀미팅을 울산에서 연다.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서 참석자 발언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서 참석자 발언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번 타운홀미팅에 참석할 울산 시민 20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23일 열리며, 신청은 16일 오전 9시부터 19일 낮 12시까지 네이버폼으로 받는다.

이 대통령은 “신원 확인이 어려운 경우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며 신청 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기입해 달라고 안내했다. 선정자에게는 시간·장소 안내 및 참석 여부 확인 전화가 갈 예정이라고 했다.

울산 타운홀미팅 취지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울산이 ‘산업 대전환’의 선두에 서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는 “지난 60년간 울산은 자동차, 석유화학, 조선을 비롯한 우리 제조업을 이끌며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중심에 서 있었다”며 “이제 산업 수도를 넘어, 제조 AI와 그린산업을 선도하는 새로운 길로 나아가야 할 때”라고 밝혔다.

정부의 올해 국정 기조로는 “대전환을 통한 대도약의 원년”을 제시했다. 이 대통령은 “수도권 중심 성장에서 지방 주도 성장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울산은 그 변화의 선두에서, 동남권 제조업 벨트의 맏형으로서 대한민국 산업의 대전환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위대한 집단지성으로 울산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그려 나가고자 한다”며 참여를 요청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