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GS건설, 창원 성산구 초고층 랜드마크 '창원자이 더 스카이' 2월 분양

뉴스1 윤주현 기자
원문보기

옛 창원호텔 부지 개발…49층·519가구 주상복합



창원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뉴스1 ⓒ News1

창원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GS건설(006360)은 창원특례시 성산구 '창원자이 더 스카이'를 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옛 창원호텔 부지를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51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06㎡ 50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면적별 일반분양은 △84㎡ 464가구 △106㎡ 45가구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인근에 이미 형성된 인프라를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창원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창원시청, 창원지방검찰청, 창원지방법원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통환경도 좋다. 중앙대로,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통해 창원시 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에 있는 KTX 창원중앙역을 통해서는 서울 및 수도권과 전국 주요 도시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또한 용지초, 웅남중, 창원남중, 창원남고, 창원중앙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는 대상공원, 삼동공원, 올림픽공원, 중앙체육공원, 용지호수공원, 가음정근린공원 등 다수의 녹지시설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산구 중앙동 일대는 창원을 대표하는 중심 상권 지역이다. 창원시는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통해 이곳을 창원 중심업무지구(CBD)로의 혁신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이후 첫 번째 개발 사업이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49층 초고층 높이와 함께 커튼월룩, 경관조명 등 특화 외관 설계를 적용한다. 스카이라운지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도입할 예정이다.

세대별로는 4베이 4룸 구조(일부 유형 제외)와 2.4m의 천장 높이를 확보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확보했다. 전체 세대에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성산구에서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신축 단지"라며 "자이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 대표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