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3평 방 하나 '140만 원'... 메이플자이, 동거형 월세 등장에 시끌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서울 서초구의 한 신축 아파트에 월세 매물이 논란입니다. 전체 임대가 아닌 방 한 칸을 임대하는 방식인데, 월세가 비싼 것은 물론 주인과 함께 거주하며 욕실, 주방 등을 공유해야 합니다.

15일 네이버페이 부동산에는 메이플자이 전용면적 59㎡ 매물이 보증금 3000만원, 월세 140만원에 올라와 있습니다.

세부 조건은 다만 전체 주택이 아닌 방 한 칸만 임대입니다. 방 크기는 4.2m x 2.7m이며 약 3평입니다. 집주인과 함께 거주해야 하며, 주방과 거실 등 공용 공간은 공유해야 합니다. 여기에 여성만 입주 가능하다는 조건도 달렸습니다. 또 방 바로 앞에 있는 욕실을 쓰면 됩니다.

관리비 부담 방식에 따라 월 임대료가 달라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임차인이 관리비를 3분의 1만 별도로 부담할 경우 월세 140만원에 계약할 수 있고, 관리비를 포함해 계약하면 월세는 160만원으로 오릅니다. 관리비에는 전기, 수도, 공용, 기타 등이 포함되지만 각종 커뮤니티 유료 시설 이용료는 별도로 내야 합니다.

해당 매물은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됐습니다. "지방에서 딸 서울 학교보내는 학부모 수요도 은근히 있다", "옛날 하숙집 같아서 오히려 좋을 수 있겠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이는 한편, "3평 방 하나에 140만원은 심하다", "현관문도 하나인데, 오고 갈 때마다 눈치 보여서 살겠나" 등의 부정적 반응도 있었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최지혜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2. 2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3. 3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4. 4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5. 5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