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새 앨범·투어명은 '아리랑'…팀의 뿌리에 주목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제목은 '아리랑'이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 래핑 모습.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제목은 '아리랑'이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 래핑 모습. 빅히트 뮤직 제공



3년 9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오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앨범과 투어명이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16일 0시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에 오는 3월 20일 발매되는 다섯 번째 정규앨범명이 한국의 대표 민요 '아리랑'(ARIRANG)이라고 밝혔다. 앨범 발매 후 이어질 투어명 역시 '아리랑'이다.

빅히트 뮤직은 '아리랑'이 방탄소년단의 정체성, 음악팬들과 나누고 싶은 감정을 아우르는 제목이라고 소개했다.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팀의 뿌리, 시작점, 내면의 이야기에 주목해 한국에서 출발한 그룹이라는 정체성과 마음속에 크게 자리 잡은 그리움, 깊은 사랑을 음악에 녹이려고 했다는 설명이다.

데뷔 초부터 멤버들의 경험과 생각을 담은 음악을 들려준 방탄소년단은 '아리랑' 앨범에서 그리움, 깊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다뤄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아리랑'으로 컴백 예정인 방탄소년단은 4월 9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 공연을 시작으로 새 월드 투어를 연다. 전 세계 34개 도시에서 총 79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투어는 K팝 가수 투어 사상 최다 회차를 자랑한다. 이후 일본과 중동 공연도 추가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