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에게 한 번이라도 전화한 적 있나요?" 장만옥 양조위의 '화양연화'..세 가지 결말 전격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제공 ㈜엔케이컨텐츠|

사진 제공 ㈜엔케이컨텐츠|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관객들의 한결 같은 애정에 힘입어 개봉 16일만인 어제 1/15일 누적 관객수 4만명을 돌파한 <화양연화 특별판>이 서로 다른 세 가지 결말의 의미를 전격 공개한다.

#1. <화양연화> 오리지널 결말: 앙코르와트에 봉인된 비밀

<화양연화> 오리지널의 엔딩은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를 배경으로 한다. 수많은 시간을 견뎌온 거대한 사원 안에서 '차우'는 끝내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한 비밀을 사원의 구멍에 속삭이고 봉인한다. 이는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을 영원한 신화의 영역에 남겨두는 왕가위 감독 특유의 절제된 미학을 보여준 것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 결말로 기억되고 있다.

#2. 삭제된 또 다른 결말: "나에게 한 번이라도 전화한 적 있나요?"

오리지널에서 삭제된 또 다른 결말은 앙코르와트에서 우연히 재회한 '첸 부인'과 '차우'의 모습을 담고 있다. 몇 년만에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에서 우연히 만난 '첸 부인'을 향해 "나에게 한 번이라도 전화한 적 있나요?"라는 애처로운 질문을 던지는 '차우'. 침묵으로 감정을 감춰왔던 본래의 결말과 달리 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이 장면은 엇갈린 시간 속에 놓인 두 사람의 슬픔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며 오랫동안 팬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미공개 장면으로 회자되어 왔다.

사진 제공 ㈜엔케이컨텐츠|

사진 제공 ㈜엔케이컨텐츠|


#3. <화양연화 특별판>의 결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재회한 2001년의 두 사람


이번 <화양연화 특별판>을 통해 마침내 공개된 세 번째 결말은 2001년을 배경으로 한다. 긴 세월이 흐른 뒤 서로 다른 모습과 환경 속에서 다시 마주한 두 남녀는 기존 결말이 남겼던 공백을 깊이 있게 채운다. 왕가위 감독이 "본래 의도에 가장 가깝게 완성된 버전"이라고 밝힌 이 결말은 실제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마지막 만으로도 충분히 다시 볼만한 가치 그 이상의 작품"(CGV, R***), "빨간 크레딧이 지나고 시작되는 보랏빛 크레딧 그 단 9분이 날 미치게 해"(CGV, 네 ***), "10분간의 특별판이 참 아름다웠다" (CGV, 권**) 등 짧지만 강렬한 미공개 에피소드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여운과 서사의 완성도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뜨거운 흥행세를 이어가며 누적 관객수 4만을 돌파한 <화양연화 특별판>은 25년 동안 숨겨두었던 미공개 에피소드가 포함된 역사상 가장 긴 버전으로 오직 극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시간을 그린 로맨스 영화이다. 왕가위 감독 자신이 본래 의도에 가장 가깝게 완성한 버전이라 밝힌 미공개 에피소드를 담아낸 영화 <화양연화 특별판>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상영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2. 2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3. 3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4. 4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5. 5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