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주말의 영화]권상우의 코미디, 아멜리의 세 살 인생

뉴시스 손정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1월 세 번째 주에 개봉한 새 영화를 소개한다.

◇하트맨



영화 '히트맨'(2020)으로 240만명, '히트맨2'로 254만명을 합작한 배우 권상우와 최원섭 감독이 다시 만났다. 전작 두 편이 액션코미디였다면 새 영화 '하트맨'은 로맨틱코미디다. 첫사랑을 다시 만난 승민의 이야기. 한 때 대학교 밴드에서 보컬로 활동했던 승민은 불의의 사고로 은퇴를 하고, 지금은 아이를 키우며 악기점을 운영하는 돌싱남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첫사랑 보나가 나타나고, 그는 해서는 안 될 거짓말을 하게 된다. 권상우가 승민을, 문채원이 보나를 연기했다. 이와 함께 박지환·피오 등이 출연했다. '히트맨' 시리즈로 증명된 권상우 코미디가 이번에도 통할 수 있을지 지켜보자.

◇리틀 아멜리



'리틀 아멜리'는 오는 3월 열리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오를 가능성이 큰 작품.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등 각종 미국 시상식엔 이 부문 후보 지명된 바 있다. 메일리스 발라데, 리안 조 한 감독이 공동연출한 이 작품은 일본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벨기에 아이 아멜리의 이야기를 그린다. 만 3세가 된 아멜리는 유모 니시오와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던 중 예기치 못한 변화를 마주한다. 프랑스 스타 작가 아멜리 노통브가 2000년 내놓은 소설 '이토록 아름다운 세 살'(The Character of Rain)이 원작으로 세 살 소녀가 세상을 오감으로 마주하며 느끼는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작화가 돋보인다.

◇광장




'광장'은 한 해 몇 편 보기 힘든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다. 김보솔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모두 맡은 이 작품은 평양으로 파견온 스웨덴 대사관 1등 서기관 보리와 평양 시민인 교통보안원 복주 그리고 보리의 통역관 명준의 이야기를 그린다.

보리는 외교관이라는 신분 덕분에 보호 받는 한편 늘 감시를 받는 이방인이다. 그런 보리가 기댈 수 있는 사람은 복주다. 그러던 어느 날 복주가 어딘가로 사라져버리고 도저히 그를 찾을 수 없는 보리는 통역관 명준에게 도움을 청한다. 외로움이라는 인간 본연의 감정을 세 사람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방식이 인상적이다.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평양이라는 공간도 신선하게 다가온다.

◇송 썽 블루




영화 '송 썽 블루'는 배우 휴 잭맨과 케이트 허드슨이 주연한 음악영화다. 떠돌이 뮤지션 마이크(휴 잭맨)와 우연히 만난 싱글맘 클레어(케이트 허드슨)은 첫눈에 상대 음악은 물론 마음까지 알아보고, 가수 닐 다이아몬드의 명곡을 부르는 커버 밴드 라이트닝&썬더를 결성한다. 완벽한 호흡으로 단번에 지역 스타로 올라선 이들은 승승장구 하지만 클레어가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면서 지금껏 이뤄 놓은 모든 게 무너지기 시작한다. 마이크 사디나와 클레어 스텡글의 실제 이야기를 영화화한 이 작품은 절망 속에서도 기어코 무대에 오르는 두 사람의 모습으로 감동을 준다.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 닐 다이아몬드의 노래를 러닝타임 내내 들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보이



배우 조병규·유인수·지니·서인국 등이 출연한 영화 '보이'는 근미래 가상 도시 포구시를 배경으로 한 누아르 로맨스 영화다. 조병규가 '텍사스 온천'의 보스 로한을, 유인수가 로한에게 폭력적인 사랑을 쏟아내는 교한을 맡았다. 이 작품이 연기 데뷔작인 가수 지니는 제인을, 서인국은 텍사스 온천의 절대악 모자장수를 연기했다. 독특한 캐릭터와 화려한 연출로 만들어진 디스토피아가 눈을 사로잡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3. 3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