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오롯이 피어나는 경·서도의 풍류"… '도화의 풍류, 화개만풍花開滿風' 1월 16일 공연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연제 기자]

선릉아트홀의 전통예술 기획공연 제8회 불휘기픈소리 풍류전 '도화의 풍류, 화개만풍花開滿風'이 1월 16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이번 공연은 줄풍류를 시작으로 서도민요연곡, 대풍류, 배뱅이굿, 호적풍류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경·서도 음악의 흐름과 형식을 한 무대에서 소개한다.

줄풍류에는 장구 김원준, 피리 한정재, 대금 김대현, 해금 이주민, 가야금 조수민이 참여한다. 서도민요연곡과 배뱅이굿에는 서도소리 사랑이 함께한다. 호적풍류에서는 태평소 한정재, 꽹과리 김대현, 북 이주민, 징 조수민이 무대에 오른다.

연주자들은 "도화는 경·서도 음악의 깊은 뿌리에서 피어난 소리가 무대 전체를 가득 채우는 화개만풍의 풍경을 뜻한다"며 "줄풍류와 서도민요연곡, 대풍류, 배뱅이굿, 호적풍류를 통해 경서도 음악의 정수와 정서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통의 숨결을 오늘의 무대에서 되살린 공연으로, 경서도의 풍류가 관객에게 오래 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선릉아트홀의 전통예술 기획공연 제8회 불휘기픈소리는 1월 2일 개막해 3월 7일 폐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7시 30분, 토요일에는 오후 4시에 공연한다.

후원 화남보은장학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코노믹리뷰.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