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치매 어머니 부양 중 살해한 60대 아들 구속영장

뉴시스 이영주
원문보기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 오치동 광주 북부경찰서 본관동. (사진=뉴시스DB) 2020.02.12.sdhdream@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 오치동 광주 북부경찰서 본관동. (사진=뉴시스DB) 2020.02.12.sdhdream@newsis.com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치매를 앓던 어머니를 홀로 부양하다가 생활고 끝에 살해한 6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존속살해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3일 오전 6시부터 7시30분 사이 전남 장성군 선산에서 80대 모친 B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농사를 지으며 생계를 이어온 A씨는 오랜 기간 치매를 앓고 있던 모친을 홀로 부양해오다가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치매 진단을 받은 모친이 주거지에서 살기를 거부하고 화물차 짐칸에서 지내고 싶어하자, 짐칸에 별도 거주 공간을 마련하면서 보살폈다.

일하는 동안에는 주변 파출소에 차량을 주차해두면서 모친이 길을 잃는 경우를 대비하기도 했다.


A씨는 범행 직후 오랜 간병 생활과 경제적 형편 등 자신의 신변을 비관하는 메모를 남겼다. 경찰에도 자신의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씨의 다른 자녀로부터 '어머니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받아 수사를 진행하던 중 전날 오후 9시31분 북구 용두동 노상에서 A씨를 발견하고 긴급체포했다.

체포 과정에서는 A씨가 타고 있던 화물차 짐칸을 수색해 숨진 B씨를 발견하기도 했다.


경찰은 A씨가 농사를 지으면서 벌어들이는 수입으로는 모친을 부양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범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조사하는 한편,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