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광주 서구청장 출마 기자회견 |
(광주=연합뉴스) 김혜인 기자 =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조 부의장은 15일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혁신을 통해 서구의 대전환을 이루겠다"며 출마의 뜻을 밝혔다.
조 부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서구 발전을 위한 7대 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주요 내용은 ▲ 미래 신성장 토대 구축 ▲ 안전한 정주 여건 개선 ▲ 따뜻한 복지 구현 ▲ 문화·관광·체육 일번지 조성 ▲ 보금자리 중심 인구정책 ▲ 구민주권 기반 구정 혁신 ▲ 민생경제 대전환 등이다.
아울러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국민주권 강화 기조와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 등 변화하는 정치·행정 환경 속에서 서구의 역할을 강조하며 당선되면 '민생혁신 추진단'을 구성해 현장 중심의 행정 개편에 나서겠다는 구상도 내놓았다.
조 부의장은 "9급 서기보 시절부터 오직 서구 발전만을 생각하며 공직에 몸담아 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행정 역량을 바탕으로 서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조 부의장은 서구청 비서실장과 기획실장, 의회사무국장, 경제문화국장, 총무국장, 복지일자리국장 등을 거쳤다.
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